임베디드

Atmel M90E32 제어

롬돌이 2023. 6. 22. 19:03
반응형

보드 설계 후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MCU와 M90 IC 사이에 포토커플러 PC817을 넣었다. 혹시 몰라, 겁나서, 절연 하기 위해서 사용했는데 이것이 독이 될 줄이야.

시간도 없는데 PC817이 속도가 느려서 통신이 안되었다. 일단 회사에 남아 있는 HCPL2630S를 사용해서 점퍼 작업을 했다.

요즘들어서 예전 Interface IC들의 속도가 느려서 새로운 IC들로 변경해야함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냥 생각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니까 사용해야지라고 했던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을 확인했다. 다음부터는 좀 신경 써야겠다.

SP3085E도 속도가 느려서 ILX485와 통신이 안되는 것을 보았다. 이런..이런 일이라니..

 

SPI IC 교체 및 수정 후에 다시 레지스터를 읽으니까 잘 읽힌다.

레지스터 값을 변경하는 것을 바로 해 봤더니 잘 안된다 뭐지?? 왜? 파형은 맞는데..하루를 데이터 시트를 다시 읽었더니

레지스터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레지스터가 따로 있네. 키 같은 역할을 하는군.

그 값을 써 주고 나니까 이제 설정 레지스터의 값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뒤 기본 값을 대부분 그냥 유지하고, 몇가지만 바꿔 주었다.

최대, 최소 주파수 범위를 61,59로 바꿔주고, 공칭 주파수를 60Hz로 변경하고, 60Hz 전류 그리드 동작 주파수 설정하고, HPF는 비활성화. didt 전류 센서용 적분기 비활성화(일단은..대게 뭔지 몰라서..ㅋ), 3상 4선식 설정, CF2는 피상 전력 값을 출력하도록해 두었다.

그런 뒤 측정 시작을 했는데..뭔가가 들어오긴한다.

 

내일 활선에 걸어보고 테스트 해 봐야겠다.

반응형